아이들과 함께

무주 반디랜드 / 무주 아이와 갈만한 곳

다꼼지콩 2025. 4. 2. 15: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무주 머루와인동굴 포스팅(▼ ▼ ▼)에 이어 무주 반디랜드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https://ggomjik24.tistory.com/71

 

무주 머루와인동굴/무주 아이와 갈만한 곳

안녕하세요.다꼼지콩입니다~ 원래는 광양 매화마을에 축제한다길래 거기 가고 싶었는데, 아직 꽃이 거의 피지 않았다고 해서 아이들과 갈만한 곳 찾다가 무주로 당일치기 여행 다녀왔어요. 아

ggomjik24.tistory.com

 

 

무주 반디랜드

반디랜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반디랜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숲속 향기를 느끼며 잠을 자요. 산과 계곡, 아름다운 전경 등 산림휴양공간으로 조성된 향기로운 추억이 있는 통나무집입니다.

tour.muju.go.kr

 

반디랜드에는 곤충박물관, 천문과학관, 청소년 야영장, 야외물놀이터, 사계절 썰매장 등 여러 체험시설들이 있어요.

위 홈페이지 들어가면 이용안내 찾아보고 원하는 체험을 예약하고 이용하면 좋을 거 같아요.

야외 물놀이터 같은 경우는 여름철에 운영하는 거 같아요.

 

반디랜드 매표소
반디랜드 입구 매표소예요.

 

분명.. 전날까지 날씨가 매우 좋았는데..

저희가 간 날은 갑자기 춥고 흐려졌어요..ㅠ

 

날씨가 추워서인지 주말이었지만 사람이 많진 않았어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반디랜드로 들어갔어요.

반디랜드 자체는 입장료가 있지는 않고, 반디랜드 내에 있는 곤충박물관과 천문과학관은 입장료를 따로 내고 들어가야 해요.

곤충박물관은 위 사진에 보이는 곳에서 매표하면 되고,

천문과학관은 뒤로 더 올라가서 천문과학관에 들어가서 1층에서 매표하고 들어갈 수 있어요.

 

곤충박물관과 천문과학관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야외에 큰 놀이터와 작은 동물체험장, 사계절 썰매장 등 있어서 날씨만 좋다면 도시락 싸서 아이들이 야외에서 마음껏 놀 수 있을 거 같았어요.

 

반디랜드 야외

곤충박물관과 천문과학관 들어가기 전에 일행을 기다리며 야외에서 아이들과 사진도 찍고 놀이터에서 놀았어요.

나비 포토존에서 사진 찍은 모습
아크릴에 기스가 많아서 좀 아쉬웠어요 ㅠ

 

진짜 박제 나비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비가 유리사이에 전시되어 있고 포토존이라고 써있었는데,

처음엔 어떻게 찍는 줄 몰랐다가 아이들이 이리저리 다니다 보니 저렇게 나비포토존 뒤에 가서 서서 나비날개를 맞추면 뒷모습 나비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신나서 계속 움직이고 장난치느라 제대로 된 사진은 몇 장 못 찍었어요.ㅋ

 

놀이터 전체 사진
큰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놀이터예요. 공간도 넓어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요.^^

 

매표소 근처에서 사진 찍다가 더 안쪽에 놀이터 발견!!

엄마 아빠가 말릴 틈도 없이 바로 놀이터로 달려가는 딸래미들이었어요..ㅋ

긴 미끄럼틀, 그물망, 접시그네 등 다양한 기구들이 있었어요.

 

거미줄 그물망 놀이기구
나중에 가운데 물고임이 없어졌는지 아이들이 가운데에 모여 방방처럼 뛰어놀았어요.

 

이렇게 거미줄처럼 되어있는 그물망도 있었는데, 안쪽에 밤에 온 비가 고여있어 아이들이 안쪽까지 들어가지 않고 그물망 타고 놀았어요.

 

 

높은 그물망 지나는 모습
막내가 맨 앞에가고 있어서..ㅋ 뒤에 언니들이 답답해 하면서도 천천히 기다려주며 지나갔어요.ㅎㅎ

 

안쪽에 높은 미끄럼들과 그물망이 있었는데, 맨 앞에 가고 있는 둘찌 보이나요?ㅋ

좀 올라가다 무섭다고 내려올 줄 알았는데, 이제 좀 큰 언니가 되어서인지 뒤에서 언니들이 같이 가서인지.. 옆에서 용감하다고 응원해 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끝까지 올라가서 그물망도 야무지게 건너고 높은 미끄럼틀도 잘 타고 내려왔어요^^

 

좀 어린아이들이 타기에는 높고 무서울 거 같은데, 옆에 낮은 미끄럼틀도 있어서 어린 친구들도 놀이터에서 충분히 놀 수 있을 거 같아요.

저 큰 미끄럼틀 기구 옆에도 빙빙 도는 기구도 있었는데 저희 아이들도 재밌게 탔어요^^

사람들이 많지 않아 아이들이 편하게 재밌게 놀았는데, 날이 너무 추워서 ㅠㅠ

아이들은 커다란 놀이터에 신이 났지만, 차가운 바람과 흐리고 추운 날씨에 감기가 걸릴 거 같아 오래 놀진 못하고 박물관 구경하러 들어갔어요.

 

무주곤충박물관

무주곤충박물관 외관
전 곤충을 좋아하진 않지만...ㅠ 관람하는데 징그럽거나 하진 않았어요.ㅎ

 

반디랜드 입구에서 곤충박물관 매표를 하고 오른쪽으로 곤충박물관이 있어요.

앞에 넓은 공터에 여러 조형물도 있어서 사진도 찍고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어요.

 

곤충박물관에서는 박제된 여러 곤충들을 볼 수 있고, 돔영상과 VR 체험도 할 수 있고, 수달도 보고 작은 식물원도 둘러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어요.

 

무주 곤충박물관 / 무주 아이와 갈만한 곳

 

무주 곤충박물관 / 무주 아이와 갈만한 곳

안녕하세요~아이들과 꼼지락 놀고 활동하는 엄마 '다꼼지콩'입니다^^ 아이들과 당일치기 여행으로 무주 반디랜드에 있는 곤충박물관에 다녀왔어요.무주곤충박물관은 무주 반디랜드 내에 있구

ggomjik24.tistory.com

 

 

사계절 썰매장

썰매장 올라가는 길
언덕 경사가 좀 있어요..ㅎ

 

반디랜드 입구에서 왼쪽으로 쭉~ 오르막을 올라가면 위 사진 정면으로 보이는 곳에 사계절 썰매장이 있어요.

저희가 갔을 때도 운영하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많이 타진 않았던 거 같아요.

날씨가 춥고 비 올 듯이 흐려서인지 타는 사람도 많이 않아서 저는 그날 운영 안 하는 줄 알았었어요..ㅎ

아마 날씨 따뜻해지면 많은 아이들이 탈 거 같아요.

사계절 썰매장 이용 시간과 요금표

 

썰매장 경사가 높아 보였고, 아이들이 썰매를 한두 번 타고 안 탈 거 같아서 설매 탈 생각은 없었는데, 아이들이 천문과학관 구경하고 나오면서 썰매장 보고는 타고싶다고 하더라구요..;; 둘찌는 한번 타고는 무섭다고 안탈거 같은데..;;

다행히(?) 그날은 좀 일찍 매표를 중단해서 이미 끝나버려 저희는 타보진 못했어요.

 

반응형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 외관
천문과학관 건물은 크진 않았어요.

 

언덕길을 열심히 올라가면 사계절 썰매장 가기 전에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이 보여요.

천문과학관은 곤충박물관과 달리 매표소에서 매표하지 않고 과학관 1층에서 표를 구매할 수 있어요.

 

천문과학관에서는 시간대 별로 주간관측과 야간관측을 할 수 있어요.

주간관측은 태양 흑점을 관찰하고 야간에는 행성 등을 관측할 수 있는 거 같은데, 저희가 간 날은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날씨가 매우 흐려 관측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해서 과학관 실내만 구경하고 나왔어요.

 

천문과학관은 공간도 좁았고,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건 터치화면으로 별자리 만들고, 행성 나열하고, 짧은 영상 보고 하는 것뿐이라 천체 관측하는 거 아니라면 천문에 관심 없는 아이들은 짧은 시간 관람하고 금방 나올 거 같아요.

 

동물체험장

동물체험장 가는 길

 

반디랜드 내에 곤충박물관 뒤쪽으로 들어가다 보면 작은 동물체험장도 있어요.

무료 먹이 주기 체험도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저희가 간 시간에는 이미 양들이 밥먹고 있는 시간이어서 먹이주기 체험은 하지 못했어요.

(아이들이 먹이주기 못해서 엄청 아쉬워했다는... ㅠ)

 

하얀색 가금류 보는 사진

 

동물들은 많지는 않았어요.

야외 우리에 닭과 같은 가금류와 토끼 등 몇몇 동물들 띄엄띄엄 우리 안에 있었어요.

 

양 우리 사진
양들이 먹이 먹고 있어요.

 

동물체험장이라고 써진 건물 안에는 양들이 먹이를 먹고 있었어요.

먹이 먹는 시간이 아니라면 여기서 양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거 같아요.

 

동물체험장은 큰 기대 없이 그냥 나가는 길에 잠시 지나 들러보는 정도로 다녀오면 좋을 거 같아요..

곤충과학관 더 뒤로 좀 걸어 들어가야 해서 모르는 사람은 있는지도 모르고 지나칠 수 있을 거 같아요.

 

무주반디랜드는 생각보다 아주 넓었고, 날씨만 따뜻하고 좋다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요.

곤충체험관, 천문과학관도 저렴한 가격에 구경해 볼 수 있고, 여름에는 야외 물놀이장도 개장하니 통나무집 예약하고 또 한 번 놀러 가고 싶은 곳이에요.

 

 

~~내돈내산~~ 아이들과 직접 다녀와서 체험하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