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 함께

미니브 다마고치 쉐이커 만들기/ 산리오 다마고치 쉐이커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마고치 쉐이커 만든 이야기를 가지고 왔어요.

 

아이들이 한창 유튜브로 레진아트 보다가 쉐이커 만들기에 푹 빠져있길래,

아직 레진아트는 저도 도전을 못하고..ㅎㅎ;;

대신 종이로 쉐이커 만드는 걸 본 거 같아서 찾아보다가 '그림그리는 랭이'님 블로그에서 다마고치 쉐이커 만들기를 찾았습니다.^^

 

오늘 도안은 '그림그리는 랭이'님 블로그에서 다운받아서 설명 보고 만들었어요.

(paper diy)🐣미니브 다마고치 쉐이커..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paper diy)🐣미니브 다마고치 쉐이커 만들기!🐣/무료도안/무료배포

도안 그리는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 꼭 읽어 주세요(Please be sure to read it) * 도안 무단 ...

blog.naver.com

 

산리오 다마고치 쉐이커 만들기

그림그리는 랭이님은 미니브 다마고치 쉐이커로 만들었는데,

산리오 쉐이커를 만들고 싶다는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이 어려 미니브를 아직 모르기도 하고..ㅎ)

아이들이 좋아하는 시나모롤과 마이멜로디 캐릭터를 찾아 작게 프린트해서 넣어주었어요.ㅎ

 

저는 한글로 이미지 복사해와서 좌우대칭으로 이미지 복사해서 양면으로 붙일 수 있게 했어요.

 

쉐이커 도안
빨강과 파랑색으로 도안 출력했어요.

 

이번 도안은 한장에 만들 수 있는 도안이 다 있어요.

대신 파랑, 빨강, 초록, 주황 4가지 색과 다른 캐릭터 버전으로 4가지 도안이 있어요.

저희는 시나모롤과 마이멜로디 쉐이커를 만들거라서 거기에 맞게 빨강과 파랑 도안으로 출력했어요.ㅎ

 

도안 두껍게 만들기
나중에 자를때 떨어지지 않도록 꼼꼼하게 풀칠해서 붙어주어요~

 

쉐이커는 다마고치 모양으로 만들고 좀 튼튼해야 하니까!

출력한 A4용지를 아이들 작은 스케치북에 덧대어 두껍게 붙여주었어요.

 

도안 오린 모습
도안이 한장이라 이번엔 오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았어요.^^

 

꼼꼼히 풀칠 후 오리기.

동그라미랑 쉬운 부분, 캐릭터는 아이들이 옆에서 꼼지락 오려주었어요.ㅎ

 

앞면 화면부위는 칼로 오려주고, 옆 테두리가 될 부분도 톱니모양을 따라 오려주었어요.

제가 해보니 옆면은 가위로 자르는 것보다 

자로 대고 칼로 자르는게 더 빠르고 쉽게 오릴 수 있었어요.^^

 

캐릭터와 파츠 넣은 사진
작은 파츠들 여러가지 모양 골고루~

 

쉐이커가 될 부분 모양 만들어서

오린 캐릭터 앞뒤로 붙이고, 집에 있는 파츠들, 팔찌 만들기 비즈들 꺼내와서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넣어주었어요.ㅎ

너무 많이 넣으면 잘 흔들리지 않으니 적당히..ㅎ

(참고로 아이들에게 있는 파츠들은 약간 고무같은? 재질의 파츠들인데 비즈들을 넣어주면 소리가 더 잘 날 거 같아요..)

각각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하나씩 할 줄 알았더니 캐릭터 둘 다 넣겠다고..ㅋㅋ;;

 

파츠 넣고 비닐 붙인 사진
쉐이커가 작으니 비닐은 많이 필요하진 않아요.

 

캐릭터와 파츠들 다 넣어주었으면 앞면에 투명비닐을 양면테이프로 붙여주어요.

저는 전에 손코팅할 때 벗기는 비닐 보관해 두었다가 이번에 사용했어요.^^

(아이들과 만들기 할때 비닐 같은 게 종종 필요할 때가 있더라고요...ㅋ)

 

앞면 붙인 모습
양면 테이프 이용하여 꾹꾹. 목공풀도 OK !

 

그리고 다마고치 앞면도 양면테이프 이용하여 붙여주고,

(만드느라 사진이 없네요..;;)

옆면 톱니모양 접어서 다마고치 옆면에 삥~ 둘러 붙여주고 뒷면도 붙여주면 완성!!

뒷면 붙이기 전에 길쭉한 고리 부분을 그림 없는 안쪽 면에 붙여주고 다마고치 뒷면 붙이면 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어요.ㅎ

 

아, 여기서 팁! 을 드리자면..(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ㅎㅎ)

저도 아이들과 여러 번 만들기 하다가 알게 됐는데요,,,

일반 풀(딱풀)보다 목공풀을 소량씩 얇게 사용하면 종이로 만들 때 접착력도 좋고 금방 붙어서 좋더라구요..ㅎ

(너무 많이 바르면 마르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요..;;)

 

반응형

 

빨간색 쉐이커 완성사진
마이멜로디 다마고치 쉐이커인데..ㅋㅋ 마이멜로디 어디 숨었니???ㅋ

 

짜잔!!

요건 둘찌 꺼.

둘찌는 산리오 캐릭터 말고도 같이 있던 미니브 캐릭터도 넣어주었어요.ㅋ

파츠도 큼직한 것도 넣고, 비즈는 안 넣은 거 같아요..

(비즈가 없어서 흔들어도 소리가 작았어요..ㅠ)

둘찌 껀 아이들 아빠가 같이 만들어주었는데... 고리 부분을 거꾸로 붙여 주셨네요..ㅋㅋㅋ

둘찌는 잘 모르고 마냥 이쁘다고 좋다고 해요.ㅋㅋ

 

파란색 쉐이커 완성 사진
파란색에 시나모롤 캐릭터가 있으니 시나모롤 다마고치 쉐이커 같지요..??ㅎ

 

요건 첫찌 꺼.

비즈도 몇 개 넣어주었고,

앞 면에 집에 있는 스티커로 꾸며주었어요.^^

 

쉐이커를 흔들어 보아요~ ^^

 

 

쉐이커 소리 들리시나요??ㅎ

 

비즈 위주로 넣으면 더 예쁜 소리가 날 거 같아요..ㅎ

다음에는 비즈 위주로 넣어보기!! ㅋ

 

저희 아이들은 아직 다마고치가 뭔지 잘 모르지만,

일단 산리오 캐릭터도 들어가고, 예쁘고, 흔들면 소리 나는 쉐이커이니 좋아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