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취미생활

4~7세 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이임숙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읽은 책은 '4~7세 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라는 책으로,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해요.

 

'엄마의 말공부'라는 책을 쓴 이임숙 작가님이 쓰신 책인데, 엄마의 말공부 책을 저는 아직 안 읽어 봤네요..ㅋ;;

그 책도 한번 읽어봐야겠어요.

 

책소개

책표지

 

핑크한 배경에 엄마와 아이가 책 보는 일러스트로 깔끔한 표지예요.

첫째 5세쯤 지인에게 이 책을 추천받아서 구매하여 읽었었어요.

그리고 잊고 있다가 둘째가 5세가 된 지금 다시 한번 읽어보게 되었어요.

 

 

차례

책 차례 사진

 

왜 4~7세가 중요한 시기인지부터 시작해서, 중요한 지식, 주의력, 자기 조절력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차례로 나와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지식, 주의력, 자기 조절력을 놀이를 통해 향상하는 방법도 같이 알려주고 있어요.

마지막 파트는 4~7세 아이들 국어, 수학 영어 공부력을 키우는 생활 속에서 놀면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해 주었어요.

 

저는 지금 둘째가 고집에 쎄 지고 짜증이 늘어 그 고민으로 육아서들을 보고 있어서, 저에게 딱 필요한 내용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아이와 놀면서 공부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 수 있어서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은 메모해서 냉장고에 붙여놓았어요. 지나갈 때 보다가 혹은 잠깐의 틈이 날 때 한 번씩 하려고 하고 있어요.

 

 

이 책은 전체적으로 한 번씩 훑어보거나, 필요한 부분을 넘겨보기도 하면서 보고 싶고, 전체적으로 좋은 내용들이 많아서 따로 마음에 와닿는 문구를 적어보진 않았네요..ㅎ

 

취학 전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부모님들은 한 번씩 읽어보면 부모에게도, 아이에게도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합니다^^

 

 

내돈내산! 지인 추천으로 직접 구매하여 읽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